제이의 건강 이야기

모로실(Morosil)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제이김 2023. 5. 24. 15:05
반응형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다양한 기능성 다이어트 소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모로실(모로오렌지 : Morosil)' 이라 불리는 신소재의 인기가 높아지며 미디어와 SNS 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로실(모로오렌지 : Morosil)'  의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모로실(모로 오렌지) 알아보기
 
2. 모로실(모로 오렌지) 효능
 
3. 모로실(모로 오렌지) 부작용
 
4. 모로실(모로 오렌지) 복용 방법
 
 

1. 모로실(모로 오렌지) 알아보기

 
모로실(모로오렌지 : Morosil) 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에트나 화산지대에서  나는 시칠리아 오렌지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검붉은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에트나 화산지대는 해발 3300미터로 밤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므로 모로 오렌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분비하여 오렌지 색이 검붉은색을 띄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모로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모로 오렌지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C3G 성분이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에서 다이어트와 관련된 7가지 지표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2. 모로실(모로 오렌지) 효능

 
(1) 다이어트
 
모로실(모로 오렌지)에 다량 함유된 C3G(시아니딘-3-글루코시드)성분이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아딕포넥틴 호르문 분비를 촉진시켜 내장지방 및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전체적인 체중, BMI,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C3G 성분은 모로 오렌지의 당을 95% 제거하고 67,000% 농축한 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을 극대화 시켜 내장지방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2018년 연구에 따르면 BMI 27 수준의 비만하지 않은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모로실 1일 400mg씩 12주에 걸쳐 섭취한 결과 체중, BMI, 허리둘레 약 7cm, 엉덩이둘레 약 6cm가 감소되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또 다른 실험에 따르면 고지방을 섭취한 쥐에게 모로실 가루를 섭취하게 한 결과 지방세포 크기 및 내장지방이 감소하였으며 체지방 합성유전자가 40~50% 억제된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모로실(모로 오렌지) 에 함유된 C3G(시아니딘-3-글루코시드)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하여 피로회복 뿐 아니라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로실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비타민C에 비해 최대 370% 정도 높아 노화와 관련된 성분이 체내로 침투했을 때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뿐 아니라 만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에너지 소비량 증가 및 체지방 생성 억제
 
에너지 소비량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지방세포의 수가 증식할 뿐 아니라 크기가 비대해지게 됩니다. 모로실(모로 오렌지)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 효소를 활성화 시켜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염증성 질환 및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키고 체지방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을 섭취한 쥐에게 모로실을 주입한 결과 허벅지 주변의 서혜부와 복부지방 세포 크기가 2배 이상 축소한 결과를 확인 하였습니다.
 
(4) 눈 건강
 
모로실(모로 오렌지)에는 항산화 계열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 개선 및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로돕신(Rhodopsin)의 원활한 합성을 도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노화로 인해 발병될 수 있는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심혈관 질환 및 당뇨 예방
 
모로실(모로 오렌지)에 함유 되어 있는 C3G(시아니딘-3-글루코시드) 성분이 면역력 증가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염작용으로 인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당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실제 인체적용실험에 따르면 C3G 성분이 제2형 당뇨환자의 포도당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를 확인 하였습니다.
 
(6) 장 건강
 
모로실(모로 오렌지)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어 숙변 제거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독소 및 가스를 배출하여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모로실(모로 오렌지) 부작용

모로실(모로 오렌지)는 식물성 원료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과다 복용 시 두통,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일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질환 및 특이체질,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만 3세 이하의 영유아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모로실(모로 오렌지) 복용 방법

모로실(모로 오렌지) 보충제는 모로실 가루 및 액상 타입으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보통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는 경우에는 물의 양은 크게 제한이 없으며 기호에 맞게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 외 샐러드,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에 뿌려서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로실(모로 오렌지) 가루의 1일 권장량은 2~3g 정도분량을 아침과 저녁 식후에 나누어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성인의 절반 양을 섭취할 수 있으나 적은 양부터 서서히 늘려 복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https://tistory4.daumcdn.net/tistory/4863264/skin/images/jquery.toc.min.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