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건강 이야기

아누카 사과(Anuka Apple)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제이김 2023. 6. 8. 17:12
반응형

국내 탈모 인구가 2016년 21만명에서 2021년에는 약 24만명으로 그 수가 점차적으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탈모에 대한 고민이 중장년 뿐 아니라 청년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여성 환자의 수도 점차적으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탈모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성분 중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에 대한 다양한 효능이 알려져 기능성 샴푸 및 화장품, 식품 형태로 나오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누카 사과(Anuka Apple)의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알아보기

2. 아누카 사과(Anuka Apple) 효능

3. 아누카 사과(Anuka Apple) 부작용

4. 아누카 사과(Anuka Apple) 복용 방법

 
 

1.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알아보기

 
아누카 사과(Anuka Apple) 는 이탈리아 남부지방인 캄파니아 지방에서 재배중인 품종으로 일반 품종의 사과에 비해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달콤한 맛과 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북부 이탈리아에서 재배되는 전형적인 사과에 비해 중간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약간 평평하고 둥근 모양에 붉은색을 띄고 있으며 자루 쪽에는 주황색을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아 남부지방에서만 재배되며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띄고 있어 아누카 사과를 재배하기에 가장 적합한 조건이라고 합니다. 아누카 사과는 화학 살충제 및 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자연방식 그대로 재배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누카 사과의 역사는 약 3천년 전 고대 로마 시대부터 오랜 역사를 가진 과일로 유럽에서는 '신의 과일', '사과의 여왕' 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이름이 알려진 과일 입니다.
 
아누카 사과는 수확 후에 일정 기간 숙성시켜 빨갛게 만드는 특징이 있으며 이 기간동안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통해 당도와 산도가 조정되어 과일의 맛과 향이 풍부해집니다.
 
아누카 사과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 품종의 사과에 비해 아누카 사과의 폴리페놀 함량이 우수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아누카 사과(Anuka Apple) 효능

 
(1) 탈모 예방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에는 클로로겐과 프로시아니딘B2 가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클로로겐 성분은 모발 내 케라틴을 생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며 프로시아니딘B2 성분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성분으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 입니다. 
아누카 사과에 함유된 클로로겐 성분이 케라틴을 활성화시켜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역할을 하며 프로시아니딘B2 성분이 항산화에 도움을 주면서 모발의 양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케라틴 : 손,발톱과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로 모발의 9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케라틴이 풍부할 수록 모발이 건강한 것으로 간주함)
 
실제 동물실험에 따르면 쥐에게 아누카사과추출 분말을 4주간 섭취하도록 한 뒤 세포 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세포 수치가 증가한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항암치료 중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항암제로 인한 모발 속 황 함량이 감소하며 탈모를 유발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연구를 통해 항암제와 아누카사과 추출 분말을 함께 섭취했을 시 정상세포 수준의 황 함량이 유지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2) 모발 생성 활성화
 
아누카 사과(Anuka Apple) 는 모발 생성의 휴지기를 늦추고 성장기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휴지기가 짧고 성장기가 오래도록 지속되면 모발이 더욱 오랜시간 모낭에서 유지가 되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아누카사과 추출분말 섭취 시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휴지기가 빨리 끝나고 성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3) 모낭 건강 개선
 
아누카 사과(Anuka Apple)에 함유된 성분이 모유두세포의 성장을 증가시키고 세포 성장을 조절하는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을 활성화시켜 모발의 성장을 유도하고 모발이 잘 자라는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한 개의 모공에 하나의 머리카락이 자란다고 생각하나 실제로는 하나의 모공에 3가닥 정도의 머리카락이 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신진 대사 기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모발을 통해 영양공급이 제대로 잘 이루어졌을 때 머리카락 개수가 증가하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공관리에 따라 머리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누카 사과의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 성분이 모낭을 건강하게 하여 머리카락의 수를 늘려 모발을 풍성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탈리아 나폴리 의과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탈모인 250명을 대상으로 60일간 아누카사과 추출물을 섭취하도록 한 결과 머리카락의 수는 100% 증가하였고 머리카락의 무게는 30%, 머리카락 내 케라틴의 함량은 30% 이상 증가한 결과를 확인 하였습니다.
 
 
(4) 면역력 강화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유전자 변이, 염증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노화 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5) 장 건강 개선
 
아누카 사과(Anuka Apple)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변비와 설사 예방에 도움을 주며 불필요한 노폐물과 과도한 영양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누카 사과(Anuka Apple)

3. 아누카 사과(Anuka Apple) 부작용

 
아누카 사과는 식물성 원료로 안정성이 높은 편이나 과도하게 섭취할 시 소화불량, 복부팽만,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권장량 800mg을 지켜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누카 사과에는 대장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수분섭취가 부족할 시 오히려 변비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섭취를 권장합니다.
 
 

4. 아누카 사과(Anuka Apple) 섭취 방법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아 특정지역에서만 재배되는 과일로 우리나라에서는 생과형태로 구하기는 어려우나 추출분말 및 
영양제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누카 사과분말 섭취 시 요거트나 스무디, 샐러드와 같이 섭취하거나 물에 섞어 음료 형태로 마시는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영양제 형태로 섭취 시 1일 권장량 800mg을 넘지 않도록 섭취 전 설명서를 잘 살핀 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https://tistory4.daumcdn.net/tistory/4863264/skin/images/jquery.toc.min.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