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건강 이야기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제이김 2023. 12. 27. 20:03
반응형

연말연시는 모임이나 회식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술이 곁들여진 모임이나 회식자리가 많아지다보니 간 건강에 부담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간 건강과 관련된 성분 중 장 먼저 떠오르는 성분이 바로 '밀크씨슬' 일텐데요, 실제로 유효성분이 확인된 1968년부터 현재까지 간 질환에 대한 보조치료제로도 꾸준하게 활용되고 있는만큼 간 건강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국제학술지에 실린 알코올로 인한 간 지방병증의 억제에 밀크씨슬보다 더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바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인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의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알아보기

2.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효능

3.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부작용

4.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복용방법

 

1.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알아보기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이란 레몬밤과 서양민들레(단델리온)을 2:1 비율로 배합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입니다.
 
먼저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것으로 알려진 허브식물이며 예전부터 샐러드나 생선, 육류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어 왔으며 14세기부터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서 혈액순환 및 신경이완, 다이어트와 항산화와 관련된 생약으로도 활용되어 온 식물 입니다. 
 
민들레추출물은 전 세계적으로 간 해독 및 보호, 담즙배설 등의 효능으로 다양하게 사용되어왔으며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도 활용되고 있는 식물 입니다.
 
각각 섭취하는 것 보다 함께 배합하였을 때 가장 시너지가 나는 배합비를 찾아 개발한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작용으로 간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프랑스 정부에서 자국 국민들의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식단에 포함시킬 것을 권장하는 식재료들 중 레몬밤과 단델리온(서양민들레)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효능

 

(1)  알코올에 의한 간 손상 개선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은 알코올성 간 질환 발병 및 간 손상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알코올 섭취로 인한 사망이 전 세계 사망자 중 3.8%를 차지할 정도로 사망의 중요한 원인이 되며 과음 시 지방간 및 알코올성 간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알코올성 간 질환의 원인은 체내 유해산소 생성 및 미토콘드리아 손상, 쌓이는 지방층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은 알코올에 의한 간 손상을 억제하여 간세포 변성 및 염증 반응 등을 억제하여 손상을 개선시키고 간세포의 사멸을 저하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2020년 SCI 급 국제학술지에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알코올성 간손상에 대한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의 보호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밀크시슬 추출물보다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2) 알코올에 의한 간 수치 증가 억제

간 독성 및 알코올에 의하여 간이 손상될 시 혈중 AST, ALT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ST : 간염, 약물에 의한 간 독성, 간경변 등 발생 시 급격하게 상승함
 ALT : 급성 간염에 걸렸을 때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함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 복용 시 혈중 AST, ALT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증의 간 기능 저하를 가지고 있 성인 96명을 대상으로 12주간 관련된 실험을 진행한
결과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 복용 후 혈중 AST, ALT 수치가 감소된 결과를 확인 하였습니다.
 

(3) 간에서의 지방 축적 억제

간세포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 증상을 지방간 이라고 합니다. 지방간의 원인은 음주 및 복부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이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간 섬유화를 거쳐 간경변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관련연구에 따르면 레몬밤민들레 추출복합물은 간 세포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지방간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4)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체내에서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세포 손상 및 지방이 축적되고 염증을 일으켜 지방간으로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에 함유되어 있는 '치코르산' 이 체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억제하여 간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에 하유된 '로즈마리산' 이 지방의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분해를 촉진하여 간의 중성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여 다이어트 및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나라에서 진행된 임상실험에 따르면 경증의 간 기능 이상이 있는 성인남여 100명을 대상으로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 복용 후 체중과 체질량지수가 모두 감소된 결과를 확인 하였습니다.
 
 
 
 
 

 
 
 
3.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부작용

 

(1)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은 과도한 복용 시 구토, 메스꺼움 등과 같은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1일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특정질환이 있으시거나 수면유도제, 갑상선호르몬제, 중추신경억제제 등의 약물을 현재 복용중이신 경우 복용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임산부 및 수유부, 12세 이하 어린이에  대한 연구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관계로 복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LD100) 복용방법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의 1일 권장량은 500mg 입니다.
식전, 식후 크게 관계없이 복용 가능하며 다양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선택 시 주의사항 :  레몬밤추출물과 민들레추출물의 배합비율이 2대 1의 비율로 되어 있는 것이 간 보호와 관련된 효능이 가장 우수하며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댕댕이나무 열매(하니베리 : Blue-berried Honeysuckle)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댕댕이나무 열매(하니베리 : Blue-berried Honeysuckle)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혹시 '비 알콜성 지방간' 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요즘 현대인들의 고(高) 탄수화물 위주의 영양섭취 및 체중증가에 따른 질병으로 점차적으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현재 시

jstory123.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https://tistory4.daumcdn.net/tistory/4863264/skin/images/jquery.toc.min.js